atm 출금한도 어느정도 ??

atm 출금한도

 

요즘은 인터넷뱅킹이 활성화 있어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인터넷뱅킹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 이상이나 현금이 필요한 경우 ATM을 이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ATM 출금한도는 통장이나 카드 개설 시 정하게 되고 이후에도 한도 조정을 통해 상향 또는 하향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현금을 종종 인출하시는 분들을 위해 ATM 자동화기기의 출금한도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ATM 출금한도

 

ATM 자동화기기에서 출금할 수 있는 금액은 은행별, 그리고 개인 한도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1회 출금 가능 금액이 70~100만 원 정도 수준이고 1일 600만 원까지 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신용등급에 따라서도 ATM 출금한도는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ATM 자동화기기 출금한도

 

국민은행의 경우 1회 출금한도 금액이 현금의 경우 100만 원, 수표의 경우 600만 원까지 가능하며 1일 한도는 600만 원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최근 1년 이내 자동화기기에서 출금, 입금, 계좌 송금 거래가 없는 계좌는 출금한도가 70만 원으로 축소됩니다.

 

 

자세한 국민은행 ATM 자동화기기의 출금한도 및 출금 가능시간 정보는 국민은행 ATM 자동화기기 이용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ATM 자동화기기 출금한도

 

신한은행의 경우도 출금 가능 금액이 1회 현금 100만 원 이내, 1일 600만 원까지로 국민은행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1회 한도는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ATM기기는 출금 외에도 입금도 할 수 있는데 다른 은행 수표 입금 마감은 15시 30분까지 이지만 점외 무인점포의 경우 사정에 따라 입금 마감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신한은행 ATM 출금한도는 신한은행 ATM 자동화기기 사용 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 기준으로 포스팅해 드렸지만 타 은행도 한도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상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현금을 종종 인출하시는 분들을 위해 ATM 자동화기기의 출금한도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