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주차요금, 주차장 할인은 ??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예술의 전당은 서울 서초구 서초당에 위치한 종합 예술시설로 음악당과 미술관,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 복합시설이 마련돼 있고 매년 여러 공연을 개최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Hot Place 중 한 곳으로 꼽힙니다.

 

 

예술의 전당은 신속한 출차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하여 정액요금제(편의시설 2시간, 공연 5시간, 전시 3시간) 및 사전정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사전정산은 입차와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고 공연·전시 시작 전, 휴식시간, 종료 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오늘은 예술의 전당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예술의 전당 주차장의 주차요금을 비롯해 할인 기준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술의 전당 주차장 | 주차요금

 

예술의 전당 주차장은 시설 이용 여부에 따라 차등하게 요금이 적용되며 30분 이내 출차 시 무료입니다.

 

일반요금의 경우 15분당 1,000원의 요금이 과금되며 공연을 관람하시는 관객들은 5시간을 기준으로 5,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차량 수요가 급증하는 성수기(7~8월) 및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 등은 차량 이용 자제를 유도하고자 주차요금이 50% 할증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예술의 전당 주차장 | 주차 할인

 

예술의 전당을 방문하시는 장애인 분들 및 국가유공자분들, 경차/저공해차를 소유하신 분들은 기준에 의거해 주차요금 면제 또는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및 독립·국가유공자 복지할인은 독립·국가유공자증, 장애복지카드 소지자가 탑승하거나 운전하는 차량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대형차량의 경우 일반요금의 2배가 부과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및 셔틀버스 | 운행 정보 확인방법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및 대중교통 운행 정보는 예술의 전당 이용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평일 기준 저녁 6시 30분에서 7시 30분까지 운행되지만 월요일과 공연 없는 날, 오전 공연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운행시간이 오후 1시 30분 ~ 2시 30분, 저녁 6시 30분 ~ 7시 30분으로 증편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상 예술의 전당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예술의 전당 주차장의 주차요금을 비롯해 할인 기준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