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이렇게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크롬은 구글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으며 익스플로러를 주로 이용하셨던 분들이 사용하면 빠른 속도감을 느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와 유저 인터페이스가 다르다 보니 처음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작페이지 설정 같이 간단한 변경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 사용이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크롬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시작페이지 설정을 위해 먼저 크롬을 실행한 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C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설정' 탭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크롬 설정 화면이 나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시작 그룹 카테고리를 찾습니다.

 

 

시작 그룹에는 세 가지 항목으로 나뉘는데 특정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위해선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탭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카테고리는 새 페이지 추가와 현재 페이지 추가로 나뉘는데 '새 페이지 추가' 탭을 선택한 후 시작페이지로 선정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 다음 '추가' 탭을 눌러 줍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항목 아래 추가한 사이트 URL이 표시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시작페이지 설정은 완료된 것입니다.

 

 

설정 Main 화면에는 설정 후 적용 항목이 따로 표시되어 있지 않으므로 탭에 있는 'X'를 눌러 설정 화면을 닫아 줍니다.

 

시작페이지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는 크롬을 닫은 후 새로 크롬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설정에 이상이 없다면 설정한 시작페이지가 크롬을 실행했을 때 가장 먼저 화면에 뜨시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사용이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크롬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