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화국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은 ?!

kt 전화국 고객센터
 
전화를 사용하면서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것은 그리 흔한 일은 아니다.
 
특별히 전화를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별로 없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전화요금이 이상하다거나 통화품질에 문제가 있을 시, 고장 등 불편사항 및 문의사항이 발생 했을때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문의 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KT 전화국은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을 접수 및 해결코자 다양한 경로로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다.
 
음성 고객센터가 대표적인데 보는 ARS 및 문자 고객센터도 함께 운영 중이며 수화 전문 상담사가 영상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수화 고객센터도 있다.
 
각 고객센터는 이용방법 및 이용시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용자는 이를 알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 음성 고객센터

 
가장 많이 이용되는 음성고객센터는 ARS로 업무 처리가 이루어지며 상담사와 전화 상담도 진행이 가능하다.
 
문의할 기기가 홈상품 이냐, 모바일 상품이냐에 따라 전화번호가 다른데 홈상품의 경우 휴대폰 이용시 지역번호+100을, 일반전화 이용 시 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기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다.
 
 
모바일 상품은 휴대폰 이용 시 국번 없이 114로 연락하면 되는데 일반전화 및 비가입 휴대폰 이용 시 188-0010번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홈상품과 동일하게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 이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 문자고객센터

 
메뉴를 문자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고객센터이다.
 
KT 모바일 고객이라면, 문자 고객센터 이용을 위해 보내는 문자 요금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자 이용이 가능한 휴대폰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사가 연결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 이므로 해당 시간은 피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다.
 
분실접수 및 일시정지,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 보는 ARS 고객센터

 
음성 기반의 ARS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스마트폰 웹 화면을 보고, 들으면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이다.
 
별도의 App 설치가 필요 없으며 KT모바일 고객은 통화료/데이터가 모두 무료이다.
 
서비스 이용 중 상담사 연결 버튼 선택 시 해당 상담사 그룹과 연결되는데 상담사와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토요일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되지만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분실정지 및 데이터 통화품질 상담, 그리고 고장신고는 24시간 상담사와 연결을 통해 문의 및 접수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114를, 홈상품은 스마트폰에서 100번을 누른 후 ARS 1번을 선택해 ARS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 수화고객센터

 
수화 전문 상담사가 영상을 통한 수화로 고객응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무선 상품 모두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 이다.
 
단,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므로 유념할 필요가 있다.
 
홈상품의 경우 KT 휴대폰, 인터넷전화에서 070-8880-8088 + 영상통화를 하면 된다.
 
모바일 상품은 KT 휴대폰에서 114 + 영상통화로 수화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범위는 유/무선 고객센터 업무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