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언제까지 ?!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영업시간
 
현대자동차를 수리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직영점은 서비스센터를 비롯해 종합블루핸즈와 전문블루핸즈 등이다.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 공식 서비스 협력체로 차량수리를 비롯해 긴급출동, 정비 차량의 픽업과 딜리버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수리비는 공임+부품비로 산출되며 공임은 표준정비시간X시간당 공임으로 책정된다.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언제까지?!

 
전국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이용시간은 보통 평일기준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5시 30분~6시까지로 6시 30분까지 영업을 하는 지점도 있다.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에 오픈해 오후 3시~4시쯤에 서비스가 종료되며 보통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
 
시간 절약과 편의를 위해서는 정비 서비스 예약을 이용하는게 좋은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인 1599-0600 으로 연락하면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화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이 이용하고 싶은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를 검색,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해 준다.
 
단, 최소 1일 전 사전 예약만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08:30~18:00까지 이고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예약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항목을 선택해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회원가입을 통한 로그인이 필수다.
 
홈페이지 예약은 당일 기준으로 이틀 뒤부터 2주 동안 가능한데 당일 날짜로의 예약을 원하는 경우 전화로 문의를 해봐야 한다.
 
 
월요일 정비 예약을 원하는 경우 원활한 부품수급 및 서비스 대응을 위해 주말포함 D-4 전까지 예약을 해야 서비스를 받는데 어려움이 없다.
 
파손차량 판금 및 도장 등 일부 수리항목은 인터넷 예약 처리가 불가할 수 있으므로 전화 예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블루링크 단말기의 A/S는 차량의 오디오, TV, 내비게이션의 고장시 A/S를 받았던 방식과 동일하게 현대 웰슨을 통해 제공된다.
 
 
현대 웰슨은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장착된 AV, 내비게이션의 A/S를 담당하는 협력업체로 현대 직영 서비스 센터 및 기아 직영 서비스 센터에서 A/S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 전국 115개 협력점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블루링크 단말기의 하드웨어 결함, 파손 및 소프트웨어 오류 등의 사유로 단말기를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 하거나 지도 및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 요망 시, 전국 직영서비스 센터로 전화하면 자세한 상담 및 가까운 A/S 점을 안내해 준다.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는 공임 적용 시 표준정비시간을 고려해 차량 수리비를 적용하고 있다.
 
 
표준정비시간은 자동차정비사업자 단체가 정하여 공개하고 사용하는 정비작업별 평균시간으로 정비업자는 표준정비시간을 해당 정비업자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인쇄물을 사업장에 비치하는 방법으로 공개하여야 한다.
 
차종별 옵션 사양 및 정비 지점에 따라 표준정비시간은 차이가 날 수 있지만 휠 얼라인먼트 조정의 경우 1.1시간이, 타이어 펑크는 0.2시간이 소요된다.
 
전화를 통한 서비스 예약은 상담원 접수가 이뤄지면 예약배정, 사전 고객통화의 과정을 거쳐 차량 수리로 진행되어 진다.
 
 
희망 지역 및 일자, 시간을 감안하여 최단거리 업체가 배정되면 안내 SMS 발송되며 예약 배정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위치 및 방문절차를 상세 안내하게 된다.
 
전화 예약 후 예기치 않은 일로 차량 수리가 힘든 경우 예약과 마찬가지로 1899-0600 번으로 연락해 취소를 하면 된다.
 
예약 전화 서비스의 경우 대상 차량은 승용 및 RV, 소형화물 , 소형승합차로 상용차는 제외된다.
 
참고로 상용차란 사업에 사용되는 자동차를 이르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