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이용권 해지
벅스 이용권은 자동결제와 30일 이용권으로 구분되는데 자동결제는 따로 해지를 하지 않으면 계속해 출금이 이뤄진다.
자동결제는 가격이 저렴하고 다시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처럼 해지에 대해선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단점으로 꼽히는 것이다.
해지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경로를 찾지 못해 헤매는 경우가 종종 있다.
벅스 이용권 해지 절차
벅스 이용권 해지는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4882번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진행되는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단, 온라인을 통한 1:1문의는 24시간 접수를 하고 있다.
여기서는 이용권 해지 시 많이 애용하는 온라인을 통한 해지 절차를 알아볼 것이다.
▣ 벅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이용권 해지를 위해 먼저 벅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을 이용해 '벅스뮤직' 키워드로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 아이디 클릭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자신의 아이디(별명)을 클릭해 준다.
▣ 이용권 선택
아이디(별명)을 클릭하면 사용중인 이용권과 함께 보관중인 이용권 개수와 캐시가 표시된다.
이 중 해지하고자 하는 이용권 명칭을 클릭해 준다.
▣ 이용권 해지 예약
이용권 관리 화면으로 이동되면 '사용중인 이용권'탭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해지하고자 하는 이용권에 표시된 '해지 예약' 버튼을 눌러 주면 된다.
▣ 예약 해지 재확인
'해지 예약'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
각종 혜택을 어필하며 해지를 다시 한번 고려해 볼것을 권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마음을 굳혔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혜택을 계속 받겠냐는 답변에 '아니요, 해지 예약 하겠습니다'를 선택해 준다.
▣ 자동결제 해지 이유 선택 및 해지 버튼 클릭
해지 예약에 대한 의사를 재표현 했지만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
벅스 자동결제 해지를 왜 원하는지에 대한 답변이 남았는데 항목에 성실히 답해도 되지만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하다.
해지 이유를 체크했다면 화면 아래 '자동결제 해지' 버튼을 클릭해 마무리 한다.
자동결제 해지는 바로 처리 되지 않고 이용권 만료일까지 이용 후 자동 해지가 이루어 진다.
즉, 해지 예약을 했지만 결제된 당월 요금 기준 만료일까지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단, 해지를 한다해도 당월 결제 금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 해지 여부 확인
해지 절차에 이상이 없을 경우 해당 이용권 명칭 옆에 '해지예약중' 이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만약 해지예약한 것을 취소하고 싶다면 이용권 우측에 나타나는 '해지 예약 취소'를 눌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