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가능 시간은 ??

부산 도시가스 고객센터

 

부산도시가스는 부산의 향토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1981년 부산상공회의소 주도로 설립해 부산 전역 약 130만 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6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사용상의 문제 등을 포함하여 문의사항 발생 시 고객센터로 연락해 불편사항 및 도시가스와 관련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부산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및 상담 가능시간, 그리고 업무와 관련된 기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도시가스 고객센터 | 전화번호/상담 가능시간

 

부산 도시가스의 대표전화번호는 1544-0009번으로 도시가스 공급 가능 여부 문의 및 접수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금 및 전출입, 기구 교체 등과 관련된 업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센터 상황에 따라 근무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서비스센터) | 주요 업무/서비스 수수료 부과기준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서비스센터)에서 처리하는 주요 업무는 크게 일반관리업무와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 대행업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검침 및 고지서 송달, 가스계량기 교체, 성능검사 등은 일반관리업무로 분류되며 정기적 안전점검 및 공급 등은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 대행업무에 해당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고객 요구에 따른 서비스 종류나 현장 상황에 따라 부과되며 공급중지 세대의 연결 시에는 도시가스 요금 외 연결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방문 요청 및 이사 시 도시가스 연결과 공급 해지, 재연결 등은 해당 지역의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는 1544-0009번으로 고객센터와 동일하며 가까운 지역센터는 부산도시가스 서비스센터 위치 정보 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 사이트에 접속하여 관할구역을 입력해 손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 검침 일자/방법

 

부산도시가스의 검침 일자는 주택용 기준 매월 4~8일, 11~15일, 18~21일이며 매월 정해진 날짜에 검침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검침을 실시합니다.

 

계량기가 내부에 설치된 경우엔 정해진 날짜에 현관에 부착된 자가검침 스티커에 고객이 직접 기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가 검침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엔 추정 검침해 고지되며 경과 2일 이내에 방문 스티커 전화번호로 계량 지침을 통보할 경우 정정 후 다시 고지됩니다.

 

 

이상 부산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및 상담 가능시간, 그리고 업무와 관련된 기타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