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이작도 배편 배시간표 및 배요금 어느정도 ??

대이작도 배편
 
대이작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에 속해 있는 섬으로 인천 연안부두에서 남서쪽으로 44㎞ 떨어진 서해바다에 위치해 있으며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갯벌체험과 바다낚시, 트레킹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 중 한 곳으로 꼽힙니다.
 
 

썰물 때만 드러나는 풀등이란 모래섬이 있어 유명한 대이작도에는 수심이 얕고 모래가 고운 깨끗한 4개의 해수욕장이 있으며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부아산과 송이산 전망대에서 보는 주변 섬들의 조망이 일품으로 꼽히는데 부아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석양은 하늘과 바다가 온통 붉은빛으로 물드는 장관을 이뤄 보는 이의 감탄을 불러일으킵니다.

 
오늘은 대이작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대이작도 배편의 배시간표를 비롯해 배요금, 그리고 운항 정보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이작도 배편 | 배 시간

 
대이작도를 가는 방법은 인천 연안부두여객터미널과 안산 대부도선착장 배편을 이용하는 두가지 경로가 있는데 두 곳 모두 차량을 가지고 갈수도 있지만 육지가 아닌 섬이기 때문에 배시간에 제약이 따릅니다.
 
배편 운항은 보통 하루 1~2차례 운행되며 배를 탈려는 시기마다 운항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제대로 확인한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조수간만의 차이 및 날씨 영향으로 인하여 10분이상 운항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모든 선박의 이용은 출항시간 10분전까지 매표를 완료하고 승선을 해야 배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분증을 필히 준비하셔야 하며 기항지 사정 및 바다 날씨 때문에 배편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어 이용 전 미리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문의전화는 인천의 경우 032) 887-6669번을, 대부도는 032) 886-7813~4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이작도를 운항하는 배편의 선사는 대부해운이며, 대부고속페리호와 대부고속카페리 7호가 운행중에 있습니다.
 

▣ 인천 운항 시간표

 
 

▣ 대부도 운항 시간표

 
 

대이작도 배편 | 배 요금

 
대이작도 배편은 운항경로와 출항 및 입항여부, 그리고 도서민이냐 아니냐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10% 할증운임이 적용되며 차량을 선적할 경우 여객요금과 차 선적 요금은 별도로 지불 하셔야 합니다.
 
인천에서 대이작도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천에서 나가실 때는 요금이 13,200이고 인천으로 들어올 땐 요금이 12,000원으로 좀 더 저렴한 편입니다.
 
 
단, 이는 일반인 기준요금으로 노인분들과 중고등학생, 어린아이들은 기준을 만족할 시 요금이 할인되며 도서민은 일반인 기준 3,100원에 배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도에서 대이작도로 가시는 분들은 인천에서 가는 것보다 요금이 보다 저렴한데 일반 대인 기준 요금은 9,800원 수준이며 어린아이들은 4,900원에 승선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대이작도 배편의 운항요금을 인천항과 대부항 기준으로 나누어 정리한 표입니다.
 
요금은 편도기준 요금이며 차량 선적 요금은 별도로 계산하셔야 합니다.
 

▣ 인천 운항 요금표

 
 

▣ 대부도 운항 요금표

 
 

대이작도 배편 | 정보 알아보는 방법

 
대이작도 배편의 운항 요금 및 시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선사인 대부해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홈페이지는 포털을 이용, '대부해운' 키워드 검색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는 운항요금표 및 시간표, 예약발매, 여행정보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이 중 '운항요금표 및 시간표' 카테고리를 선택해 이용하고자 하는 경로를 클릭하면 배시간표 및 요금 정보를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배편 선착장은 인천의 경우 중구 항동에 위치해 있고 대부도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방아머리 선착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천 여객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터미널내 12번 출구에서 승객탑승이 이루어 집니다.
 
대부고속페리호는 인천에서 출항하여 자월도를 비롯 승봉도와 대이작도, 소이작도를 경유하며 대부고속훼리7호는 대부도에서 출발해 승봉도와 대이작도, 소이작도를 경유하는 항로로 운행됩니다.
 
 
이상 대이작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대이작도 배편의 배시간표를 비롯해 배요금, 그리고 운항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