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문도 배편 배시간 및 배요금 어느정도 ?!

거문도 배편
 
거문도는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남해연안의 외딴 섬으로 고도, 동도, 서도의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예전에는 삼도 또는 삼산도라 불리기도 했으며 여수에서 2시간 정도만 배를 타고가면 다닿을 수 있습니다.
 
 
거문도 등대를 보러가는 2시간 정도의 산행코스가 거문도 관광의 백미로 등대를 보러가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개 유림 해수 욕장에서부터 걸어가기 시작하여 30분 정도 지나면 신선바위를 내려다볼 수 있는데 말 그 대로 신선이 노닐다 간 곳처럼 신비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고 있어 보는이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오늘은 거문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배편의 배시간 및 배요금은 어느정도이고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문도 배편 | 배 시간

 
거문도를 운항하는 배편은 여러 경로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많이 애용되고 유명한 것이 여수와 거문도를 오가는 배편으로 여수 여객터미널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여수와 거문도를 오가는 배는 나로도와 손죽, 대동, 동도와 서도 등을 경유하게 되는데 거문도 출항시에는 동도와 서도는 경유하지 않습니다.
 
동도와 서도는 운항선박에 따라 한 항차에 한곳만 경유하는데 조국호는 동도를, 줄리아아쿠아는 서도를 경유합니다.
 
 
여수를 출발, 거문도로 향하는 배는 오전 7시 40분과 오후 1시 40분에 있으며 각각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거문도에 도착, 2시간 20분 가량이 소요됩니다.
 
운항시간과 기항지는 선박사정 및 기상,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배편 이용 전 선사에 미리 문의 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수와 거문도 운항 배편의 선사는 오션호프해운으로 예약 및 문의전화는 061) 662-1144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거문도 배편 | 배 요금

 
거문도와 여수를 오가는 배편의 요금은 기항지와 여수 시민 여부 등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일반인 기준 여수를 출항해 거문도로 향하는 배편의 요금은 36,100원이지만 여수시민의 경우 18,100원에 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수시민일 시 기항지에 상관 없이 모든 요금은 절반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운임에는 터미널 이용료가 포함되어져 있으며 단체로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예약 및 문의를 먼저 해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여객터미널 이용료는 출항여객 1인당 여객운임의 10% 수준으로 최저는 400원, 최고는 1,500원인데 도서민은 50%가 할인됩니다.
 

▣ 일반인 기준 여객운임

 
 

▣ 여수시민 기준 여객운임

 
 

거문도 배편 | 운항정보 알아보는 방법

 
여수와 거문도를 오가는 배편의 운항정보는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도 되지만 운항시간과 요금에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털을 이용, '오션호프해운' 키워드를 검색해 홈페이지는 접속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오션호프해운은 여수와 거문도를 오가는 배편의 선사를 가르킵니다.
 
홈페이지는 운항정보 및 여객선 안전정보, 공지사항, 관광안내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운항정보와 요금은 '운항정보' 카테고리를 선택, '운항시간'과 '여객운임' 탭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션호프해운은 여수와 거문도 간 여객선을 운항하는 조국호와 줄리아아쿠아호를 운영 중입니다.
 
참고로 줄리아 아쿠아호는 최대승선인원이 선원 포함 311명이며 조국 여객선은 358명까지 승선 가능합니다.
 
 
이상 거문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배편의 배시간 및 배요금은 어느정도이고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