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도 배편 배시간 및 요금 어느정도 ??

홍도 배편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홍도는 그 수려함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가봐야 할 관광지 100선'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동백꽃과 적갈색 암벽이 낙조와 어울려 환상의 비경을 자랑합니다.
 
 
홍도라는 이름은 붉은 동백꽃이 섬을 덮고 있어 해가 질 때쯤이면 석양에 비친 섬이 붉은 옷을 입은 것 같다 하여 홍의도 라고 불리다가 규암으로 된 이 섬의 바위가 홍갈색을 띠고 있어 홍도라고 불리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홍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배편 운항시간을 비롯해 운항요금은 어느정도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도 배편 | 동양고속훼리

 
목포와 홍도는 동양고속훼리와 남해고속 선사에서 운항하는 배편을 이용해 오갈 수 있습니다.
 
동양고속훼리 배편은 목포항 여객 터미널에서 출항하는데 짝수일과 홀수일로 나누어 시간이 다르므로 여행일정에 맞게 꼭 확인 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짝수일 기준 목포에서 홍도로 출항하는 배편은 오전 7시 50분에 있고 홍도에서 목포로 입항하는 배는 오전 10시 30분에 출발합니다.
 
배편 운항은 계절에 따라 약간의 시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기상상황 및 기항지 사정에 따라서도 출항이 취소 또는 변경 될 수 있으므로 배편 이용전 선사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사 문의전화번호는 목포가 (061)243-2111~4 번이고 홍도(는 061)246-5030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동양고속훼리 선사에는 동양골드 및 파라다이스, 뉴골드스타, 유토피아 배가 운항중이며 여객정원은 최소 360명에서 최대 377명 선입니다.
 

▣ 목포 출항

 
 

▣ 목포 입항

 
 
운항 배편 요금은 나이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되는데 일반 성인 기준 운항요금은 42,000원 수준입니다.
 
만 12개월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 어린이와 1~3급 장애인 분들은 요금이 50% 감면되며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분들과 4~6급 장애인 분들, 그리고 단체 대학생들은 20%의 요금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단체할인은 20인 이상이 기준이며 중학생 및 고등학생은 학생증을 소지할 경우 10%의 요금이 감면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 특별수송기간 종료 후 5일간은 요금이 할증 10% 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승선권 (예매포함) 구입 후 사정에 의해 승선을 보류 또는 취소할 경우 출발 3일전까진 취소 수수료를 부과 하지 않지만 출발 2일전 취소 시부터 여객운송약관에 의한 취소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예매한 승선권은 출발일, 출발시간 30분전(성수기는 출항1시간전)부터 해당 여객터미널에서 승선권과 교환해야 하는데 출항시간 전에 교환하지 못할 시 예약이 취소 될 수도 있습니다.
 
 

홍도 배편 | 남해고속

 
목포와 홍도를 오가는 여행은 동양고속훼리 외에도 남해고속에서 운항중인 배편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편은 동양고속훼리와 마찬가지로 홀수일과 짝수일에 따라 운항시간이 다르며 소요기간은 대략 2시간 30분 내외입니다.
 
발권 및 승선 시 신분확인이 강화되어 신분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승선이 거부될 수 있으므로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등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서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승선권 발권 및 신분확인 절차 강화에 따라 승선에 시간이 소요되는데 승선마감시간까지 탑승하지 못할 경우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객승선 마감시간은 출항 10분전이며 배편 이용 1시간 전 도착해 줄 것을 권합니다.
 

▣ 목포 출항

 
 

▣ 목포 입항

 
 
홍도를 운항하는 배편의 요금은 일반인 기준 42,000원 수준으로 터미널 이용료와 종선료가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하계피서철과 추석, 구정 등의 특별수송기간과 주말 및 공휴일은 10%의 요금이 할증되며 중고등학생 및 소아, 장애인 분들은 기준에 부합할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20인 이상 단체 여행객의 경우 사전에 인적사항을 선사에 제출한 경우 신분증 확인 절차 없이 단체 여행객 개인별로 일괄 발권이 이루어지지만 승선시에는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홍도를 운항하는 배편은 남해 프린스를 비롯해 남해 퀸, 남해 엔젤, 핑크돌핀, 뉴엔젤 등이 있으며 여객정원은 최소 250명에서 최대 359명 선입니다.
 
승선권 구입 후 사정에 의해 승선을 보류 또는 취소할 경우 출항 1일전에는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출항 전에는 운임의 20%가 공제되고 출항 후에는 운임의 50%가 환불됩니다.
 
단, 환불은 출항 후 2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애완견 동승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부득이한 경우 케이지에 넣고 대형견인 경우 입마개를 씌워 탑승이 일부 허용될 수 있습니다.
 
단, 애완견은 객실이용이 안되고 승무원이 지정한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 다른 탑승인의 민원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승선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홍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배편 운항시간을 비롯해 운항요금은 어느정도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