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어디 ??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홈플러스 상품권은 홈플러스를 비롯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 많이 활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권면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지만 상품권이 1만원 미만일 경우 80% 이상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는 어떤곳이 있고 사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 사용처

 
홈플러스 상품권은 쇼핑을 비롯해 레저와 숙박, 문화 및 생활, 그리고 외식 분야 등 여러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쇼핑의 경우 홈플러스와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 등이 해당되며 외식처로는 불고기 브라더스와 드마리스, 빕스, 더플레이스, 아웃백, 마켓오가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상품권은 대구 그랜드 호텔을 비롯해 호텔신라, 엠버서더 호텔, 호텔 아쿠아팰리스 등의 숙박시설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가족, 연인들이 많이 찾는 서울랜드와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등에서도 많이 활용됩니다.
 
 
영화 보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은 CGV 영화관에서 상품권을 이용해 관람이 가능하며 에쓰오일에서 주유를 하고 홈플러스 상품권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쇼핑 및 외식까지 현 시점 기준 가맹점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 쇼핑

 
 

▣ 레저 및 숙박

 
 

▣ 문화 및 생활

 
 

▣ 외식

 
 

홈플러스 상품권 | 사용처 정보 알아보는 방법

 
홈플러스 상품권의 가맹점은 계약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어 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처 정보는 포털을 이용해 '홈플러스 상품권' 키워드로 검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상품권몰 홈을 비롯해 일반 상품권, 디지털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사용처 정보는 메인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제휴처안내'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쇼핑 및 문화, 레저, 외식 등으로 구분해 가맹점이 분류되어져 있으며 확인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그에 맞는 정보가 제공되어 집니다.
 
가맹점의 각 이미지 정보를 누르면 각각의 관련 홈페이지로 자동 이동되며 가맹점 변경에 대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 사용 시 주의사항

 
상품권의 도난 및 분실, 멸실에 대한 책임은 온전히 고객에게 주어지며 상품권의 형태, 번호, 바코드 등이 훼손되어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못할 수 있으니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홈플러스 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드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개인카드의 경우 반드시 명의자 본인이 사용해야 하며 월 100만원 한도내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로 구매시 한도는 없으나 사업자등록증을 비롯해 신분증, 사원증이나 명함 등의 구비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홈플러스 매장에서 상품권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상품 구입 뿐만이 아니며 푸드코트에서 식사도 가능하고 입점된 테넌트(임대매장) 매장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약국 및 안경, 전문식당가, 극장, 패션몰, 놀이방, 세탁소 등 점포마다 입점된 임대매장의 종류와 수가 틀리기 때문에 차이는 있으나 한마디로 상품권을 이용해 홈플러스 내의 모든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의 경우에 점포별로 사용이 안되는 임대매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는 어떤곳이 있고 사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