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어떻게 ??

카카오톡 디데이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중 사용시간 점유율이 95% 이상을 차지할 만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용율을 자랑하는 어플로 사진 및 파일 공유가 쉽고 송금, 선물하기 등 여러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워낙 기능이 많고 새로 생겨나다 보니 모든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 그러다 보니 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에도 이를 모르고 다른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의 여러 기능 중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 설정방법을 비롯해 카카오톡 대화 백업 시 알아두어야 할 점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을 위해 먼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 다음 메인페이지에서 '내프로필'을 클릭해 줍니다.
 
프로필은 나와의 채팅을 비롯해 프로필관리, 카카오스토리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디데이 설정은 이 중 '프로필관리'를 선택한 다음 '프로필뱃지/음악' 탭을 순차적으로 눌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필뱃지는 프로필뮤직 및 뱃지 설정을 한곳에 묶어 기능을 표시해 주는데 뱃지 설정 중 '디데이' 탭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프로필뮤직'은 마음에 드는 음악을 자신의 카카오뮤직에 담아 설정할 수 있는데 뮤직 설정하기와 뮤직 앱으로 설정하기로 구분됩니다.
 
뮤직 설정하기는 별도의 앱 설치없이 설정이 가능하며 상대방도 별도의 앱 설치없이 1분 미리듣기가 가능한 반면 뮤지 앱으로 설정하기는 카카오 뮤직을 통해 구입한 뮤직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상대방이 재생을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뮤직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디데이' 탭을 누르면 제목과 날짜를 설정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져 있고 제목은 15자 안으로 정할수 있는데 '설정일로부터 1일' 체크 유무에 따라 디데이 날짜를 포함할지 안할지가 결정되므로 꼭 주의깊게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프로필뱃지에 적용중인 디데이 설정이 표시되고 남은 기간이 나타납니다.
 
추후 디데이 날짜를 확인할 때는 설정 때와 같은 복잡한 스텝을 거치지 않고 자신의 프로필만 클릭하면 화면에서 설정한 디데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화면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달력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한 디데이 목록 확인은 물론 디데이를 전체공개할 지 또는 본인만 볼지도 지정할 수 있으며 삭제도 가능합니다.
 
전체공개로 해 둘 경우 나를 친구로 설정한 사용자라면 디데이를 모두 볼 수 있으므로 자신만 보고자 할땐 꼭 '나만보기'로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 시 알아두어야 할 점

 
스마트폰을 변경하고자 할 때 주로 활용되는 카카오톡 대화 백업 기능은 기존에 이용해 오던 대화방 대화 내용을 지속적으로 남겨 두기를 원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어지는 서비스입니다.
 
대화 백업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기기를 변경할때에 백업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에 저장된 백업 데이터는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기반으로 암호화되므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이외에는 카카오를 포함한 그 누구도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이 가능하며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파일 형태의 메시지나 1,000자 이상 장문 텍스트 메시지, 비밀채팅 및 오픈채팅 메시지는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별도로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백업한 대화 내용 복원은 14일 이내로 해야 하는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복원 기한이 지나면 백업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되어 대화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휴대기기에 카카오톡을 설치한 후 복원 과정을 건너 뛰고 카카오톡 가입을 완료했을 경우 앱을 삭제한 후 재설치하면 복원화면이 다시 노출되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화내용을 복원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대화 백업을 하는 경우 기존에 백업한 정보가 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 카카오톡의 여러 기능 중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 설정하는 방법을 비롯해 카카오톡 대화 백업 시 알아두어야 할 점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