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없애는법 베스트는 ??

쌀벌레 없애는 법

 

쌀은 도정 후 한 두 달이 지나면 서서히 밥맛이 떨어지며 보관을 잘못하는 경우 쌀벌레가 생기기 십상이라 늘 주의가 필요합니다.

 

 

쌀벌레는 쌀의 주요 영양소를 갉아먹어 쌀의 질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 퀴논을 분비하기 때문에 사전에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쌀벌레로 골치를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쌀벌레 없애는 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등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 | 고추/마늘/숯 이용

 

 

쌀벌레 없애는 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쌀을 고추와 마늘, 숯과 함께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깐 마늘이나 칼집을 살짝 낸 붉은 고추를 쌀통 모서리에 놓아두면 쌀벌레를 없애는데 효과적인데 이는 마늘의 알리신 성분과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쌀벌레 발생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숯 역시 쌀벌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라 많이 애용되는 아이템인데, 숯은 습기를 제거해 쌀의 신선도를 유지해 주는 효과도 있어 유용합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 | 알코올 솜 이용

 

 

알코올을 적신 솜뭉치를 쌀통에 넣고 밀폐시켜 놓으면 쉽게 쌀벌레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나 알코올 함량이 30%가 넘는 술은 성충은 물론 유충까지 퇴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또한 알코올을 이용한 쌀벌레 퇴치 방법은 안전할 뿐 아니라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빠른 시일 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 | 페트병/냉장고 보관

 

 

밀폐용기는 습기를 차단해 쌀의 산화를 막아주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쌀 보관용기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밀폐용기에 쌀을 넣고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서 15℃ 이하의 저온상태로 보관하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밥맛을 유지하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뚜껑을 열어 놓으면 쌀의 수분이 날아갈 수 있으므로 뚜껑을 꼭 닫아놓으셔야 합니다.

 

이상 쌀벌레로 골치를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쌀벌레 없애는 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