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쥔손금
사람마다 손금 개수는 같아도, 모양이 같은 경우는 확률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다.
손금은 손바닥의 굴곡운동에 의해서 생긴 피부 주름의 일종인데 태어날 때부터 모양이 다른 뿐만 아니라 손을 쥐는 버릇이나 습관에 따라 개개인이 모두 다른 모양을 유지하는 것이다.
손에 유연성을 부여해 주는 손금을 통해 개개인이 타고난 복을 비롯해 예상 수명을 알 수 있다고 주장되기도 하는데 이를 손금보기, 수상학이라 한다.
물론 고릴라, 침팬지 등 일부 포유류도 손금이 있지만 고릴라, 침팬지는 손금으로 미래를 보거나 운수를 점치진 않는다.
사람은 늘 나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사는데 이런 의문을 바탕으로 손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수상학이 발달하게 된 것이다.
손금 기본 3대선
손금을 이해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손금의 3대선이라 할 수 있는 감정선과 두뇌선, 생명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생명선은 엄지에서 손목으로 내려오는 선으로 생명, 건강과 관련이 깊다.
선이 굵고 길며, 엄지손가락을 넓게 쌀수록 좋은데 중간에 선이 끊어지거나 짧으면 병약하고 쉽게 지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엄지에서 시작해 새끼손가락까지 이어지는 두뇌선은 지능과 적성을 판단하는 참고자료가 된다.
두뇌선이 올라간 사람은 사업가형, 수평인 사람은 모든 업종에 잘 맞으며 아래로 처진 경우에는 예술가형이라고 볼 수 있는데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서 시작하는 경우 한 가지 일에 전념 못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감정선은 두뇌선 위에서 시작해 검지쪽으로 길게 이어지는 선이다.
주로 애정운을 보며, 선이 길게 뻗어 있으면 최상의 연인이 될 수 있고, 짧을수록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으며 감정선이 끊어졌다 이어지는 경우 이혼하고 재혼할 가능성이 있다.
막쥔손금 형태 및 특징
막쥔손금은 감정선과 두뇌선이 이어진 특이한 형태의 손금으로 영어로는 Singular palmar increase라고 한다.
수상학에서는 막쥔손금을 '모 아니면 도'로 보는데 아주 재벌이 되거나, 쫄딱 망할 운명이라는 거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막쥔 손금은 속칭 인생 역전도 기대할 수 있기에 높은 대박을 상징하는 손금으로 부르고 있다.
막쥔손금이 인생 역전 가능성이 높은 대박을 상징하는 손금으로 불리는 이유는 두뇌선과 감정선이 결합돼 두뇌회전이 빠르고 감각과 판단력이 뛰어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여성에게서 막쥔 손금이 나타나면, 현모양처 보다는 활동적인 남성적인 면모를 가지며 남성 직업 특성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활동하는 경향을 보인다.
막쥔손금은 그 형태에 따라 해석하는 견해가 달라지는데 가로로 지나가되 그 선의 굵기가 거의 동일한 것이 표준적인 막쥔 손금으로 일직선이 아니면 좋은 형태의 손금이 아니다.
두뇌선에 감정선이 붙은 경우는 두뇌선의 강점이 부각되어 두뇌회전과 기회 포착이 빠르고 냉정하며 이성적인 성향이 강하다.
감정선에 두뇌선이 붙는 경우엔 감정선의 강점이 나타나기 때문에 감정적인 면이 강해서 감정과 정서를 중시하는 성향이 강해 진다.
막쥔 손금의 소유자들은 어떤 분야든 간에 집착력이 있어, 일에 대한 몰입력도 뛰어나고 추진력이 강하다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분야마다 두각을 나타내는데 경제 분야는 경제 감각, 운동에서는 운동감각 그리고 연기분야에서는 연기 감각이 보통 사람보다 탁월하다.
자기 확신이 강한 만큼 균형과 조화력은 보완할 점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이런 점들이 막쥔 손금이 최고로 좋다고는 할 수 없는 이유도 된다.
막쥔손금의 단점으로 꼽히는 것이 관계역량과 감각이 약하다는 점이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지만 다른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거나 균형감각을 유지하는 것은 약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돈을 버는 능력은 있으나 남성은 인간성면에서, 여성은 가정을 소홀히 할 수 있는데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하고 고집이 있다.
막쥔손금은 재능이 뛰어나고 욕망이 강하며 기대목표가 높기 때문에 때로는 지나친 집착으로 정신건강과 정서불안. 초조한 성향을 가질 수 있다는 우려도 존재한다.
빛이 강하면 그림자는 짙다는 말이 있듯이 막쥔 손금은 극과 극이 상존하는 손금이기 때문에 대박만을 상징하는 절대적인 손금이라는 생각하는 것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
과학계에서는 막쥔손금이 유전적 징후를 나타낸다고 설명하기도 하는데 이는 다운증후군 환자에게서 자주 관찰되기 때문이다.
다운증후군은 21번 염색체가 하나 더 많아 생기는 유전 질환으로 신체 기형, 전신 기능 이상, 성장 장애가 특징인데 왜 막쥔손금이 다운증후군 환자들에게서 잘 나타나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