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영업시간 언제까지 ??

교촌치킨 영업시간
 
매일매일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 힘이 드는데 특히 야식의 제왕이라 할 수 있는 치킨은 다이어트의 주적으로 꼽힙니다.
 
 
국내 외식 메뉴 1위에 올라선 치킨은 이제 출출한 밤 생각나는 야식거리를 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국민간식이자 없어서는 안될 소울푸드가 됐는데 이를 반영하듯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수와 비교해 우리나라 치킨 매장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참고로 통계시점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수가 3만6000여개인데 반해 국내 치킨점의 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개인 치킨집을 합해 4만여개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치킨의 절대강자로 꼽히고 있는 교촌치킨의 영업시간을 비롯해 닭은 몇호를 사용하고 대기시간이 긴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촌치킨 | 영업시간

 
교촌치킨은 보통 오전 11시나 12시에 오픈해 밤 24시에 폐점합니다.
 
하지만 이는 평균적인 영업시간으로 매장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오픈 및 폐점 시간 확인은 포털을 이용, '교촌치킨'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뉴 및 매장안내, 이벤트, 교촌스토리 등의 카테고리로 서비스가 분류되어져 있는데 영업시간은 '매장안내'탭을 선택해 확인합니다.
 
매장안내는 다시 '국내매장'과 '해외매장'으로 구분되어지며 주문 또는 방문하고자 하는 매장이 속한 그룹을 선택해 줍니다.
 
 
'매장안내'페이지로 이동하면 지역을 입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타나는데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탭을 눌러주면 되며 매장명은 모를 경우 비워두셔도 무방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검색창 아래에 매장명과 함께 주소, 전화번호가 리스트로 표시되며 영업시간 확인을 위해 방문하고자 하는 매장정보 오른쪽에 위치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지도에는 해당 지점의 위치가 표시되고 영업시간 정보칸에서 오픈과 폐점 시간이 나타납니다.
 
또한 특성칸에선 배달 가능 유무를 비롯해 포장과 예약 등의 서비스가 가능한지도 제공되어 지는데 매장 방문 시 와이파이 사용유무 확인도 서비스 제공을 할 경우 표시됩니다.
 
 

교촌치킨 | 닭 호수/대기시간 지연 이유

 
교촌치킨은 홈페이지에 제품별 조리전 중량을 명시하고 있는데 주요 제품은 880g~920g을 사용합니다.
 
이 중량 맞추기 위해 호수로 하면 10호(951g ~ 1050g) 이상의 닭을 사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양이 적어보이는 것으로 가공 과정에서 추가 손실분이 생기는 것도 한몫을 차지합니다.
 
또한 튀김 옷을 얇게 입히고, 교촌만의 소스를 바르는 조리과정의 차별화 때문에 닭이 작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튀김 옷이 얇아야 소스의 맛이 제대로 베여 담백하고 깔끔한 교촌치킨 본연의 맛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단 허니시리즈나 후라이드 메뉴의 경우는 교촌/레드 시리즈에 비해 튀김옷이 두툼한 편입니다.
 
교촌치킨은 주문 접수 후 즉시조리를 시작, 담백하게 한번 튀기고 바삭 하게 한번 더 튀겨 기름을 빼내는 조리방법을 선택하고 있는데 총 두 번 튀기고 소스를 발라 포장하, 배송되므로 대기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피크타임의 경우 주문량에 따라 조리시간 및 배송시간이 조금 더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주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치킨의 절대강자로 꼽히고 있는 교촌치킨의 영업시간을 비롯해 닭은 몇호를 사용하고 대기시간이 긴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