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소매물도 배편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한려수도 남해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통영은 수많은 섬들이 모여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이 중 기암절벽과 등대섬, 신비의 바닷길이 펼쳐지는 소매물도는 과자 CF로 유명세를 타면서 일명 쿠쿠다스섬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소매물도의 해안절벽과 남해의 풍경은 한려해상공원의 아름다움에 대미를 장식하는 섬이라고 전해지는데 그 옛날 진시황제가 신하를 보내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서 이 섬에 들렀다가 그 아름다움에 반해 글을 새겨놓았다는 전설이 남아있을 정도입니다.
더불어 소매물도는 하루 두 번 바다 갈라짐 현상으로 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소매물도와 등대섬을 오갈 수 있는 이 길은 남도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손꼽힙니다.
오늘은 소매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통영과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편의 운항시간을 포함해 요금은 어느정도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소매물도 배편 | 배 시간
통영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1시간 30분 정도 가면 형섬과 아우섬으로 불리우는 대물도와 소매물도를 만날 수 있는데 배편의 운항은 하루 평균 세차례 정도 이지만 성수기와 비수기에는 탄력적으로 추가 운행됩니다.
평일의 경우 오전 6시 50분에 출항하는 배편이 통영에서 소매물도로 가는 첫배이며 마지막배는 오후 2시 30분에 있습니다.
주말의 경우 첫배와 마지막배의 운항시간에는 차이가 없지만 평일에는 없는 09:00와 12:30분 출항배가 추가 운영됩니다.
다만 통영과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편은 기상상황 및 선사사정으로 인해 운항이 취소되거나 변경될 수 있어 이용 전 선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통영과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편의 선사는 한솔해운으로 전화번호는 055)645-3717, 641-0313번 입니다.
통영 소매물도 배편 | 운항요금
통영에서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편의 운항요금은 연령 및 출항, 입항여부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대인기준 출항요금은 17,100이고 입항은 15,600원 수준인데 주말 및 연휴 특별수송기간에는 10% 할증되어 요금이 부과됩니다.
중고등학생은 대인 기준 10%의 요금이 할인되며 24개월 이상에서 초등학생은 대인보다 요금이 50% 저렴합니다.
65세 이상 노인분들은 대인보다 요금이 20% 저렴하고 장애 1급에서 3급은 본인 포함 보호자도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장애 4급에서 6급은 본인만 20%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출항요금에는 터미널 이용료가 포함됩니다.
▣ 통영 소매물도 배편 운항 요금
▣ 통영 소매물도 배편 할인 적용 대상
통영 소매물도 배편 | 정보 확인방법
통영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편의 선사는 한솔해운으로 운항시간 및 경로, 요금 정보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포털을 이용해 '해솔해운' 키워드로 검색하여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며 메인페이지에서 '운항정보'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운항경로는 통영을 출발해 비진도, 소매물도, 매물도를 운행하는 항로와 통영 출발, 비진도, 매물도, 소매물도로 진행하는 두가지 항로가 있습니다.
여객선은 한솔1호와 2호가 있는데 1호는 여객정원이 268명이고 총톤수가 128톤에 이르는데 반해 한솔 2호는 여객정원이 230명이고 총톤수가 109톤으로 한솔 1호보다 규모가 적은편입니다.
이상 소매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통영과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편의 운항시간을 포함해 요금은 어느정도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