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전화번호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스마트폰을 비롯 냉장고와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여러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불편사항과 기기 고장 등의 수리를 위해 고객센터와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방문 및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제품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이나 고장 해결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과 전화번호, 수리 정책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영업시간/전화번호

 

삼성전자는 콜센터 및 서비스센터를 통해 고객들의 불편사항 접수 및 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콜센터의 경우 대표 전화번호는 '1588-3366'번이고 월요일에서 금요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서비스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콜센터와 동일하게 '1588-3366'번이고 월요일부터 토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데 일요일과 공유일은 휴무이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보증기간

 

삼성전자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구입일자 확인은 제품 보증서 또는 구입 영수증을 통해 이뤄집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 생산 년월에 유통기간인 3개월을 감안하여 구입일자를 적용,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에어컨을 비롯해 선풍기 및 온풍기, 로터리히터 등의 계절성 제품의 보증기간은 2년이고 일반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으로 정하고 있는데 복사기의 경우 인쇄 매수에 따라 보증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단, 차량 및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나 제품 사용 빈도가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등은 보증기간이 절반으로 단축될 수 있습니다.

 

▣ 품목별 보증기간

 

 

▣ 핵심부품 보증기간

 

 

삼성전자 유무상 수리기준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및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또는 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을 일으킨 경우 무료로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증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사용설명서 내에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된 경우, 그리고 외부 충격 등에 의한 고장과 손상 등은 유상으로 수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와 수리비, 출장비의 합계로 산출되는데 부품비는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금액으로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소요시간과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출장비는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18,000원이 청구되는데 평일 18시 이후나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과 대체휴무일 등의 경우에는 방문 시 22,000원의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이상 삼성전자 제품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이나 고장에 해결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과 전화번호, 수리 정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