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도 가는법 가는배 배시간 운항요금은 ??

무의도 가는 법

 

무의도는 서울이나 인천에서 자동차로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근교의 주말 가족 여행 코스나 1박 2일 커플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 중 한 곳입니다.

 

무의도 가는법

 

말 탄 장군이 옷깃을 휘날리며 달리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무희처럼 보이기도 해서 붙여진 무의도는 해안트래킹, 해수욕,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저의 섬이며, 드라마와 예능 촬영지로 쓰일 정도로 아름다운 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무의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의도 가는 법과 무의도 가는 배의 배 시간 및 운항요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의도 가는 법

 

무의도는 인천에 위치한 잠진도 선착장 배편을 이용해 가실 수 있습니다.

 

접근성 또한 뛰어나 인천공항철도를 타고 용유역에서 하차하여 잠진도 선착장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잠진도 선착장 가는 길은 점진항 길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 사이트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의도 가는 배 | 배 시간

 

무의도는 잠진도 선착장에서 매시간 15분과 45분에 수시로 운행되는 배를 타고 약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섬 안에서도 30분 간격으로 마을버스가 운영되고 있어 승용차가 없더라도 큰 불편함 없이 충분히 섬을 즐길 수 있답니다.

 

 

무의도 운행 선박의 배 시간은 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무의도 여행 계획을 세우셨다면 운항시간 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 사이트에 접속해 확인 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의도 가는 배 | 운항요금

 

무의도 배편의 승선요금은 대인(중학생 이상) 기준 4,000원 수준이며 30인 이상의 승객 및 경로, 초등학생, 중학생 등은 조건을 만족할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승선할 경우 요금은 따로 지불하셔야 하는데 장애인 차량은 승용차 기준 운임의 20%가 할인됩니다.

 

 

승선하는 차량은 차종과 무게 등에 따라 요금이 차등하게 적용되며 경차의 경우 18,000원을, 승용차는 20,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 무의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의도 가는 법과 무의도 가는 배의 배 시간 및 운항요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