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카드는 사용함에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 이외에도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및 적립혜택, 연체가 없을 경우 신용등급을 높일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주요 결제수단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한 금액을 연체할 경우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연 20% 이상의 높은 연체이자를 부담해야 하며 경제활동에 중요한 개인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적은 금액이라도 반복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습관을 키우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러 카드사 중 농협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어떻게 되고 연체료 부과는 어떤 기준이 적용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신용공여기간 이라고도 불리우며 카드 대금은 이 기간에 사용한 이용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되어 집니다.
크게 일시불 및 할부, 그리고 현금서비스로 나뉘어 지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대금이 어디에 속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1일을 결제일로 설정했다면 일시불 및 할부의 이용기간은 '전전월 18일~전월 17일'이 되지만 단기카드대출인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03일~전월 02일'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내에 사용한 내역이라도 가맹점에서 접수가 지연될 경우 익월에 청구될 수 있으며 이용대금명세서는 결제일 7~10일전에 송부합니다.
만약 결제일을 1일로 지정했다면 9월 1일날 결제하는 일시불 결제대금은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되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일시불 및 할부, 그리고 현금서비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항목별로 정리한 표입니다.
▣ 일시불/할부 결제일별 이용기간
▣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이용기간
농협카드 연체료 부과 기준
신용카드는 대금 결제일에 사용한 금액을 제때 정산하지 못할 경우 연체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체료는 연체원금X연체이자율X연체일수/365로 계산되는데 윤달은 365 대시 366을 적용합니다.
연체일수는 결제일 다음날부터 상환일 전일까지로 하며 결제일 다음날 상환하는 경우에는 연체일수를 1일로 계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개인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3%p 이며 법정 최고금리 24% 이내로 부과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할부 금리로 약정금리를 적용합니다.
무이자할부 거래에 따른 연체 발생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 유이자할부 금리가 적용되며 그 외의 경우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계자금대출금리란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를 말합니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는 방법
결제일별 이용기간인 신용공여기간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달라지지 않지만 혹시 모를 변경사항에 대비해 자체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먼저 포털을 이용, '농협카드' 키워드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는 나의카드 및 금융, 카드, VIP서비스, 이벤트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이 중 '서비스안내'를 선택한 후 '카드이용안내' 하위 카테고리를 순차적으로 클릭해 줍니다.
카드이용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하위 카테고리에서 '이용대금결제' 탭을 선택,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 중 분실 및 도난을 당했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를 할 수도 있지만 카드고객센터 1644-4000번으로 연락하시면 보다 빠르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실 및 도난 신고는 24시간 운영되며 신고가 늦을 경우 지연 신고에 대한 책임을 개인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부정사용신청금액이 200,000원 이상인 경우 카드 1매당 2만원의 보상처리수수료가 부과되며 보상신청은 신분증을 지참,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야 합니다.
이상 여러 카드사 중 농협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어떻게 되고 연체료 부과는 어떤 기준이 적용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